본문 바로가기
궁금해 궁금해

철파엠 '진짜 영국식 영어' 피터 빈트는 누구일까?

by 이지크루 2023. 3. 21.
반응형

2023년부터 김영철의 파워 FM(철파엠)에서 매일 영국식 영어를 가르치고 있는 영어 강사이자 방송인 피터 빈트가 누구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피터 빈트는 런던 명문대 출신 군인이었다.

피터 빈트의 영어 Full name은 Peter Nam Bint입니다. 어머니가 한국인이어서 한국인의 감성과 영국 신사 특유의 매너와 위트를 가진 피터 빈트는 미국 미국 명문대 킹스 칼리지 런던에서 생물학을 전공했습니다. 피터 빈트는 졸업 후 영국 육군에 입대하여 부사관으로 복무했는데, 이는 아버지가 영국 군인으로 복무한 것이 영향을 주지 않았을까 생각이 됩니다. 홍콩에서 태어난 피터 빈트는 영국인 특유의 위트가 넘치고 영국인답게 축구 마니아입니다. 특히 피터 빈트는 아스날 FC 골수팬으로 경쟁팀인 토트넘 팬이 많은 한국인들의 반응에 아랑곳하지 않고 아스날 FC를 지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터 빈트의 신상 요약

피터 빈트는 1983년생이며, 현재 슈팅아트 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키는 183 cm, 몸무게 82 kg으로 듬직한 체격이고, 한국인 부인 사이에서 아들과 딸을 두고 있습니다. 현재 SBS FM 김영철의 파워 FM(철파엠)에서 매일 ‘진짜 영국식 영어’라는 코너를 진행하고 있으며, MBC ‘물 건너온 아빠들’에도 고정 출연해서 아이들과의 육아 전쟁을 생생히 그려내고 있습니다. 2009년 한국에 온 이래 아리랑 라디오 진행, EBS 방송 프로그램 출연을 통해 인지도를 높인 피터 빈트는 지상파 예능에 출연하면서 딸과 함께 교육관련 광고도 촬영했습니다.

 

피터 빈트 사진
피터 빈트

 

철파엠에서 특유의 영국식 유머와 탁월한 언어 감각으로 영국식 영어 표현들을 청취자에게 알려주는 피터 빈트의 앞으로의 활약을 더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댓글